본문 바로가기
엔돌핀급발산

프리플로우 GAMING PC

by mathpark 2020. 2. 11.

누나의 노트북으로 근근히 버티던 아들녀석이 중학교 입학 선물로 PC를 갖고싶다고 하여 폭풍 검색에 들어갑니다. PC방에 가지 않고도 게임을 할 수 있을만한 사양을 요구하여 알아보자니 대기업 완제품은 가격대가 너무 후덜덜하고 직접 부품을 골라 조립하기에는 귀차니즘이 발동하여 멘붕이 오려던 찰나 꽤 저렴하면서도 평이 괜찮은 제품을 발견합니다. 반신반의하며 며칠을 보내다가 결국 지르기로 합니다.


비슷한 사양의 브랜드 완제품에 비해 거의 반값에 불과합니다.


무엇보다 그래픽 성능이 중요하기에 부족한 SSD 용량과 RAM이 8G인 것은 필요하면 추후 보강할 생각으로 감수합니다.


주문과 동시에 조립하는 제품이라 며칠을 기다린 끝에 드디어 배송이 되었습니다.


노트북만 쓰다가 정말 오랜만에 집에서 PC를 받아보니 뭔가 되게 느낌이 새롭습니다.


옛날에는 본체 열어보면 온갖 부품들과 케이블이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모습이었는데 요즘은 참 심플하다는 것에 새삼 감탄합니다. 업그레이드하기에도 편하겠습니다.


한 쪽 면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는 케이스를 골랐는데 일단 시각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전원을 넣으니 오~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프리도스 상태이기 때문에 후다닥 윈도 설치하고(가지고 있는 노트북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빠르기로) 드디어 제자리를 찾습니다. 장패드는 기본 사은품으로 보내준 것이고 후기를 작성하면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또는 사운드바를 제공하는데 아들녀석 친구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선물해줘서 사운드바를 주문할 예정입니다.


헤드셋도 바꿔달라고 해서 이건 본인 용돈으로. ㅋ


우려와는 달리 매우 부드럽게 잘 돌아갑니다. 그냥 막 날아다닌다는 표현이 딱 맞는 듯. 1년 무상 출장 AS까지 제공되니 대만족. 제가 컴알못이지만 이 정도면 가성비로는 따라올 자가 없을 듯 합니다.


아들녀석의 방이 PC방 분위기를 풍기는 것이 조금 못마땅하기는 하지만 저도 이참에 간만에 게임의 세계를 탐닉해 볼까... 는 시간도 실력도 전무하므로 조용히 영화나 보는 용도로 가끔 훔쳐 써야겠습니다.


초기 사양이 다소 부족한 점들이 보이지만 필요하면 추후에 SSD나 HDD, RAM 등을 추가하면 꽤 오랫동안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들, 중학생이 되는 것 진심으로 축하하고 네가 해야할 몫에 정성을 들이는 것도 잊지 않길 바라. 늘 건강하고 착한 아이로 엄마 아빠 누나 곁에 오래 있어주길.


· 관련글 : 2020/02/11 - [엔돌핀급발산] - PHILIPS 241E1 모니터


'엔돌핀급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플로우 GAMING PC  (0) 2020.02.11
PHILIPS 241E1 모니터  (0) 2020.02.11
Niteize QuikStand 스마트폰 거치대  (0) 2019.10.19
로티홈시스 핸드카트  (0) 2019.07.15
파나소닉 LUMIX G 20mm F1.7 Ⅱ ASPH  (0) 2019.06.30

댓글0